제 목 : 하나님의 방법대로 살자
본 문 : 욥 2 : 7-10
<이 모든 일에 욥이 범죄 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을 향하여 원망하지 아니하니라>(욥1;22) 욥은 동방에서 가장 의인이었습니다. 가장 경건하게 살았습니다. 최고로 깨끗하게 지냈습니다. 철저 하게 번제를 드렸습니다. 그런 그에게 그럴 수가 있을 가 할 정도로 처절한 비극이 찾아왔습니다. 자녀 10명이 모여 생일 파티를 하다가 한꺼번에 압사 당하였습니다. 적군들이 몰려와서 그 많던 재산을 모두 노략질하여 갔습니다. 그렇게 건강하던 몸에 병이 들어 잿더미에 앉아 고름을 빼내고 있었습니다. 아내도 도망하였습니다. 그래서 혼자 잿더미에 앉아 흐르는 고름을 빨아내야 했습니다. 동방 최고의 사람이 동방 최하의 사람이 되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이 때 욥의 아내가 말했습니다. <당신이 그래도 자기의 순전을 굳게 지키느뇨. 하나님을 욕하고 죽으라.> 그러나 욥이 말했습니다. 그가 이르되 <그대의 말이 한 어리석은 여자의 말 같도다. 우리가 하나님께 복을 받았은 즉 화도 받지 아니 하겠느뇨 하고 이 모든 일에 욥이 입술로 범죄 하지 아니 하니라>(욥 2;10) 욥의 아내는 변하고 있고, 욥은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어떻게 사는 것이 하나님의 방법대로 사는 것 일가요? 욥을 중심으로 살펴 보려고 합니다.
첫째로 하나님의 뜻이 정답입니다.
어려운 곤경에 처하자 욥의 아내는 말했습니다. <당신이 그래도 자기의 순전을 굳게 지키느뇨. 하나님을 욕하고 죽으라.> 그러나 욥이 말했습니다. <그대의 말이 어리석은 여자의 말 같도다 우리가 하나님께 복을 받았은 즉 화도 받지 아니 하겠느뇨 하고 이 모든 일에 욥이 입술로 범죄 하지 아니 하니라>(욥 2;10) 욥은 아무리 어려운 일이 있어도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분별하고 정답대로 살았습니다. 수많은 답이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뜻을 찾는 것이 정답입니다. 바울도 그랬습니다. 바울이 전도 여행을 위하여 이 곳 저 곳을 다닐 때였습니다. 이상하게도 아시아에서 복음을 증거 하지 못 하게 하나님께서 막으시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이 직접 나타나셔서 두 손을 펼치고 막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복음을 증거 하지 못 하게 하는 사건이 계속 일어났습니다. 하나님은 사건을 통하여 환경을 통하여서 인도하시는 분이십니다. 무슨 일을 하든지 우리는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가?>를 찾아야 합니다. 이것이 정답입니다.
둘째로 맡김이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욥은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겼습니다. 욥은 복을 받았으면 재앙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냐고 반문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하시는 대로 맡겨야 하지 않겠느냐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신앙생활이란 바로 이것입니다.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고 하나님 품을 뛰어 드는 생활입니다. 베드로는 말하고 있습니다.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겨 버리라 이는 저가 너희를 권고하심이니라> (벧전5;7) 예수님께서도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마6;31-32) 솔로몬은 잠언에서 이렇게 말해주고 있습니다.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우리 하나님께 맡기는 것이 정답입니다. 모두를 하나님께 맡기고 살아야 합니다.
세째로 소망이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아무리 어려움이 있어도 차분하게 내일을 꿈꾸며 소망을 잃지 않고 사는 것이 정답대로 사는 삶입니다. 우리에게 환난고 고난을 주시는 이유는 훈련시키고 정금같이 사용하시려고 그렇게 하신다는 소망의 고백입니다. 소망이 정답입니다. 어느 마을 인구가 28,000명이었습니다. 이 마을에서 죽은 2,000명을 조사하여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예수 믿고 죽은 이의 평균수명이 82세, 안 믿고 죽은 사람의 평균 수명은 75세였습니다. 생명까지도 하나님께 맡겨야 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오래 사는 이유가 무엇일가요? 항상 소망을 가지고 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어려워도 소망을 잃지 않고 굳굳 하게 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정답대로 살아야 합니다. 무엇이 정답입니까? 1. 하나님의 뜻이 정답입니다.2. 맡김이 정답입니다. 3. 소망이 정답입니다. 사람들은 흔히 정답을 알면서 정답대로 살지 못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방법대로 삽시다.
댓글0개